보도자료

현재위치 : > 알림마당 > 보도자료

2023-06-16 09:57:45 조회 : 220         
경북도, 더나은 미래 위해 여성가족부와 '청정동행' 시작 이름 :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    210.♡.41.223


경북도는 여성가족부와 15일 도청에서 기관 간 청소년정책 협력을 강화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김현숙 여성가족부장관과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가운데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청소년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청소년해양센터·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등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운영을 통한 청소년 활동 활성화와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확대를 통한 돌봄·학습·활동 서비스 한번에(원스톱) 제공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청소년안전망) 내실화 및 청소년 마음건강 돌봄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에 이어 여성가족부와 경북도, 경북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학교 안팎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정책 공개 토론회(포럼)를 개최했다.

포럼에 앞서 김현숙 여성가족부장관의 약속 2청소년을 위한 더 넓은 학교를 만들겠습니다!’를 발표했다.

약속 2호는 위축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김현숙 장관, 이철우 도지사, 김태형 부교육감을 비롯해 경북도 참여위원회 소속 청소년 이가은·임현규 학생과 김현철 청소년정책연구원장, 손연기 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윤효식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김치영 경북도 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 등 관계자 130여 명이 참석했다.

학교 안팎 연계 청소년활동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경북지역 학교 안팎 청소년 지원 우수사례 공유, 학교 안팎 청소년 활동 활성화 등을 위한 지원 체계와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종합토론을 이어갔다.

이번 토론회에서 수렴된 다양한 제안은 여성가족부와 상호 협력하고 주요정책들을 반영해 청소년활동 참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철우 지사는 청소년은 미래의 주역으로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환경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경안일보(http://www.gailbo.com)

  ◁ 이전글
목록

 

    재단소개 | 조직도 | 관련사이트 링크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이용약관
오늘방문자 : 415   전체방문자 : 482,885
 

Copyright ⓒ 2011 (재)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 All rights reserved.
주소 : (36708)경북 안동시 축제장길 20(옥야동), 2층(재단사무처)
전화 : 054-841-3590~3 , 팩스 : 054-841-3595